결혼식 신부아버지 덕담 내용 예문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요긴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신부 아버지 000입니다.
새로운 출발을 앞둔 신랑 신부를 축복하기 위해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내빈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렇게 기쁜 날, 어떤 덕담이라도 이제 막 부부가 된 신랑 신부의 각오만큼이나 할까 싶지만, 오늘만큼은 전해주고 싶은 말이 있어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사랑하는 우리 딸 000야.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고 그 누구보다 아름답고 행복한 신부가 되어 눈 앞에 서 있는 너를 보니 벅차기도 하고 대견하기도 한단다. 그리고 해주것도 별로 없는데 이렇게 잘 커준 것이 너무나 고맙구나.
지금 바로 곁에 있는 내 남편이 이 세상 최고라는 생각을 늘 간직하고 살아가렴.
늘 사랑한다는 말을 표현과 작은 것에도 감사하고 칭찬하는 대화를 잊지 말았으면 한다. 사랑하는 너의 남편을 낳고 길러주신 시부모님께 공경하며 늘 화목한 가정을 이루며 살아갔으면 한단다.
[[1]]
다음으로 우리 든든한 사위이자 새로운 아들 000야.
오늘은 딸이 멋진 남편감을 맞이해서 기쁘고, 나 역시 든든한 아들을 얻게 되어서 너무나 기쁜 날이구나.
딸을 아껴주어서 너무나 고맙고, 참 잘 어울리는 두 사람이기에 앞으로도 잘 살거라고 믿는다.
부디 두 사람이 늘 행복하게 알콩달콩 살아가길을 기원하는 부모의 마음을 잊지 말았으면 하구나.
일 년을 살다보며 좋은 날도 있겠지만 궂은 날, 더운 날, 추운 날, 이런저런 날도 있듯이, 부부로 살아가다 보면 즐겁고 재밌는 날도 있겠지만 때론 힘들고 괴로운 날도 있게 되기 마련이다.
그럴 때 일 수록 오늘 이 자리에 계신 소중한 분들의 앞에서 한 맹세와 마음가짐을 항상 가슴에 새겼으면 한다.
아무리 힘든 일이 닥치더라도 서로를 내몸처럼 아끼고 서로 지지해준다면 결국은 이겨내고 행복하게 살 수 있을거라고 믿는다.
진심으로 너희들을 결혼을 축하한다. 부디 잘 살아라.
사랑한다.
[[2]]
결혼식 신부아버지 덕담 내용 관련글
이상 결혼식 신부아버지 덕담 내용이었습니다. 위의 축사 예문을 활용하셔서 행복한 결혼식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