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결혼식 축사
안녕하십니까. 신랑 000군의 아버지 000입니다.
오늘은 참으로 기쁘고 벅찬 날입니다. 오늘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하기 위해 이 자리에 와주신 모든 귀빈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신부 000양을 오늘 이 자리까지 사랑으로 길러주시고 새 가족으로 맞이할 수 있게끔 허락해주신 사돈 어르신께도 고개숙여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오늘 결혼이라는 인생의 중대사를 맞이한 두 사람을 위해 부모이기 이전에, 좀더 일찍 결혼한 인생의 선배로서 두 사람의 행복한 결혼생활을 기리는 마음과 함께 세 가지 당부를 남기고자 합니다.
우리 아들 000야. 그리고 예쁜 며늘아이 000야.
새생명이 움트는 이 멋진 계절에 또다른 새로운 삶의 국면을 시작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단다.
누구보다도 잘 어울리는 두 사람이기에 서로를 아껴가며 알콩달콩 잘 살거라고 믿고 있단다. 다만 인생이라는 것이 늘 그렇듯 살아가다 보면 항상 뜻대로만 이뤄지는 것이 아니기에, 두 사람의 결혼생활 동안 이것만큼은 꼭 기억해줬으면 하는 것들을 이야기해주고 싶구나.
첫째로 항상 건강에 신경 쓰며, 언제나 건강이 최고의 자산이라는 것을 기억하길 바란다.
몸이 아프면 서로간에 오해도 쌓이고 서운함도 생기는 것이 사람의 마음인지라
늘 건강을 제일로 여겼으면 하구나.
서로 상대방의 건강을 챙겨주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그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의 건강을 우선적으로 돌보기 바란다.
꾸준히 운동하고 건강한 식단을 고민하며 스스로의 몸을 소중히 가꾸는 마음으로 늘 건강해라.
그것이 무엇보다도 부모에게도 큰 효도인 것을 기억해주렴.
둘째는 배우자는 한 배에 탄 든든한 동료라는 것을 기억하고 함께 설계하는 인생의 목표를 세웠으면 한다.
혼자서 할수 있는 일과 둘이서 함께 할 수 있는 일에는 아주 커다란 차이가 있단다.
인생의 큰 목표는 물론 소소해보이는 작은 일도 서로 의논하며 존중하며 살아가길 바란다.
혼자서는 막막해보이고 힘든 목표라도 같이 걸어갈줄 단 한사람만 있다는 점이 그 얼마나 든든하고 의지가 되는지 느꼈으면 하구나.
셋째는 부부간의 공통 취미 한가지 정도 만들길 추천하고 싶구나.
노년이 되더라도 둘이서 같이 즐길 취미 하나 있다면 더 알콩달콩 즐겁게 살 수 있단다.
즐겁고 소소한 대화도 나누고 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결혼의 묘미 아니겠니.
늘 행복한 순간순간들을 서로 공유하며 누구보다도 즐겁게 살길 바란다.
부모로서 너희에게 바라는 것은 오직 둘이 언제나 행복하게 사는 것 그것밖에 없단다.
사랑하고 축복한다.
마지막으로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귀빈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항상 편안하시고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아들 결혼식 축사 예시였습니다. 필요하신 분께 도움되는 글이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