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부아빠 덕담 예시
안녕하십니까. 신부 000양의 아버지 000입니다.
오늘 저는 한명의 아들을, 신랑의 부모님은 한명의 딸을 얻는 귀한 날입니다. 이렇게 기쁜날에 두 젊은이의 앞날을 축복하기 위해 찾아오신 하객 여러분들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화창한 오늘의 날씨처럼 새 인생을 출발하는 두 사람의 앞날이 영원히 밝고 화창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예로부터 결혼이란 자신의 반쪽을 버리고 나머지 반짝으로 반려자의 반쪽으로 채우는 일이라고 했습니다. 스스로의 반쪽을 버리고 다른 누군가를 내 반쪽으로 삼다는 것으로 세상에서 가장 크고 숭고한 사랑입니다.
서로를 맞춰가기 위해서는 때론 인내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자라온 환경과 성격이 다른 두 사람이 부부라는 인연의 테두리 안에서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은 생각보다 쉽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살다보면 때론 예기치 못한 시련이 나타날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그때마다 오늘의 이 날의 맹세를 기억하고, 서로를 존중하고 협력한다면, 그 어떤 고난도 슬기롭게 잘 헤쳐 나갈 것이라고 믿습니다.
사랑하는 딸 000야, 든든한 사위 000야.
이제 혼자가 아닌 둘이 함께하기 때문에 인생이라는 굴곡지고 험난한 길에서도 더 멀리 갈 수 있다는 것을 늘 기억해주었으면 한다.
사랑한다.
마지막으로 이 자리를 참석해주시고 자리를 빛내주신 하객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이상 신부아빠 덕담 예시글이었습니다. 멋진 신부아버지 축사를 만드시는데 도움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