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결혼 덕담

결혼식 혼주 덕담 모음

결혼식 혼주 덕담 1

 

안녕하십니까. 저는 신부(신랑) 000양(군)의 아버지(어머니)입니다.

귀한 휴일에 우리 딸(아들)의 결혼식을 축하해주기 위해 먼걸음 와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너무나도 예쁘고 듬직한 나의 딸(아들) 000와 사위(며느리) 000야.

수많은 인연 속에서 너무나 잘 어울리는 너희 둘이 이렇게 인연을 맺어 오늘 이자리에 결혼이라는 결실을 맺는 것을 보게 되어서 부모님은 너무 기쁘고 행복하단다.

 

언젠가 이런 날이 오게 될 줄은 알았는지 새삼 오늘이 되고 보니 언제 이렇게 시간이 흘렀나 싶은 생각과 만감이 교차하는구나.

두 사람에게 부모의 마음을 담은 짧은 당부를 전하고 싶어 오늘 이자리에 섰단다.

살다가 보면 즐거운 날도 있지만 힘든 날도 있단다.

때론 힘든날이 더 많다고 생각되는 날도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크고 작은 어려움 속에서도 부부간에 믿음을 가지고 하나씩 풀어나가다보면 어느덧 서로간의 신뢰도 깊어지고 부부간의 애정도 돈독해지기 마련이란다.

항상 서로를 존중해주고 이해해주면서 서로의 힘이 되어준다면 그 어떤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을거야. 너무나 잘 어울리는 두 사람이기에 지금처럼 서로 예쁘게 사랑하는 모습으로 늘 행복하게 살아주었으면 한다.

부디 오늘 하객 여러분들의 축하를 받는 이 자리에서 오늘의 언약을 항상 기억하렴.

아무쪼록 평생 서로를 사랑하고 사랑받는 두 사람이 될 거라고 믿는다.

사랑한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귀한 시간을 내주신 하객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새롭게 태어난 이들 부부가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두 사람의 앞길에 축복을 빌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결혼식 혼주 덕담 2

 

안녕하십니까?

새롭게 출발하는 신랑 신부를 축하하기 위해 발걸음을 내주시고 이 자리를 빛내어주신 모든 하객 여러분과 친지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 저는 새로운 딸을, 신부의 부모님의 새로운 아들을 또다른 가족으로 얻는 기쁜 날입니다. 이렇게 기쁘고 귀한 날, 이제 막 부부가 된 신랑 신부에게 오늘은 아버지가 아닌 인생을 먼저 살아온 선배로써 한가지 부탁을 하려고 합니다.

 

사랑하는 우리 며느리, 그리고 아들아.

지금 바로 곁에 있는 내 아내, 내 남편을 이 세상의 그 무엇보다도 귀하고 소중한 보물로 여기고 평생 아끼고 사랑하며 살거라.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크고 작은 어려움이 생기고, 그 속에서 사소한 다툼이 생길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럴때일수록 서로가 서로에게 먼저 다가갈 줄 알고 부족한 것을 먼저 채워줄 수 있다면, 그 어떤 순탄치 않은 길이라도 헤쳐나갈 수 있는 힘이 생길 것이고 함께 나아가는 지혜를 얻게 된단다.

지금 서로를 사랑하는 마음을 항상 잊지 말고 오늘의 맹세와 마음가짐을 평생 가슴에 새기며 살아가길 바란다.

부모는 이제 두 사람의 행복한 결혼생활 외에 더 바랄 것이 없구나.

 

마지막으로 귀한 딸을 곱게 키워 며느리를 맞게 해주신 사돈 내외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오늘 이 자리를 빛내어 주신 하객 여러분께도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항상 평안하시고 행복하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결혼식 혼주 덕담 관련글 더보기

 

 

결혼 부모님 덕담 모음

결혼 부모님 덕담 모음 다양하게 모아보았습니다. 요즘 거리두기 제한도 풀려서 주변에서 미뤄온 결혼식을 치르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부디 행복한 결혼식 만드세요! 아들 결

moneystudyroom.tistory.com

 

 

신부아버지 덕담 모음

신부아버지 덕담 모음 입니다. 다양한 신부아버지 부모 덕담 예시를 살펴보시고 맘에 드는 샘플을 결혼식 부모덕담에 활용해보세요. 신부아버지 덕담 모음 1 오늘 신랑 신부만큼이나 기쁘면

moneystudyroom.tistory.com

 

 

이상 결혼식 혼주 덕담 모음 글이었습니다. 결혼식 덕담 예문이 필요하신분께 도움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