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랑측 아버지 덕담 예문입니다. 주례없는 결혼식의 부모님 덕담이 필요하신 분께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먼저 화창한 봄날에 두 사람의 결혼식에 귀한 걸음을 해주신 귀빈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소중한 따님을 저희 아들과 부부의 연을 맺을 수 있도록 흔쾌히 허락해주시고, 오늘 결혼식 날까지 세심하게 신경써주신 사돈 내외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며칠 전 아들이 제가 축사를 해줬으면 좋겠다고 했을 때, 처음에는 저보다는 다른 분께 맡기는게 더 나을 것 같아서 못하겠다고 말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니 이 기회에 아들과 며느리에게 마음을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 축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아들이 며느리가 될 00양을 소개해주었을 때 저는 어느덧 이렇게 자랐나 싶어서 새삼 놀랐습니다. 동시에 아들의 어릴시절 그때 모습이 생생하게 머릿속에 스쳤습니다. 갓난아이였던 아이가 어느새 자라 이렇게 의젓한 모습으로 아름답고 현명한 반려자와 함께 당당히 서 있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고 마음이 한없이 차오릅니다.
[[1]]
사랑하는 아들 00야, 그리고 사랑하는 며느리 00야!
천번 만번 들어도 지겹지 않은 '사랑한다는' 이 말을 맨 먼저 해 주고 싶었다. 누구보다도 잘 어울리는 한쌍이기에 둘이서 알콩달콩 잘 살아갈거라고 믿는단다.
부모이기 전에 인생의 선배로서 결혼에 대한 당부를 하고 싶구나.
살아가다 보면 힘들고 어려운 일이 생기기 마련이지. 하지만 너무 두려워 하지는 말아라. 그런 고난과 시련들이 올 때마다 '아! 이건 우리의 사랑을 더욱 성숙하게 만들어 주기 위한 시험이구나.' 라고 생각하길 바란다.
서로서로 상처 주는 말은 절대 하지 말고, 무조건 같은 편이 되어주어 서로 다투지 말아라. 살아가보면 무조건적으로 내편이 되어주는 것은 이 세상에 오직 한 사람 너의 배우자 뿐이란 걸 기억하렴.
진심으로 너희들의 결혼을 축하하며, 오늘 같이 행복한 나날들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 부디 행복하게 잘 살거라.
신랑측 아버지 덕담 관련글 더보기
[[2]]
이상 신랑측 아버지 덕담이었습니다. 부모 덕담 예문을 활용하시어서 멋진 결혼식 만드시길 응원합니다.